개인정보처리방침


소프트센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원가입,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외부 플랫폼 기반 서비스 이용 시
* Facebook 계정 이용 시: 회원식별자정보
* Google 계정 이용 시: 회원식별자정보, 이메일 주소
* Apple 계정 이용 시: 공개 프로필(이름), 이메일 주소
※ 외부 플랫폼 인증을 통한 회원가입 시 위 정보 이 외에 다른 개인정보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 방문 일시, 접속 로그, IP 정보, 부정 이용기록, 모바일 기기정보 (모델명, 이동통신사 정보, OS정보 및 버전, 언어 및 국가정보)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앱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모바일 서비스 포함), 회원정보 수정, 전화, 팩스, 고객센터 상담, 이벤트 응모, 설문도구, 협력 회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해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환불, 물품배송, 본인인증, 요금추심,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문제해결(서비스 안정성 확보, 부정 프로그램 사용 방지, 계정 및 아이템 보호 등), 연구, 분석 및 서비스 개발 수행,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2)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및 본인 인증, 불만처리 및 고객상담 등 민원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고지사항 전달, 회원관리, 계정전환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홍보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하거나, 법령에서 규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정책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비식별화하여 제공하는 경우
-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를 고려하여 추가 제공 가능한 경우


(2) 회사는 보다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사전에 동의를 획득한 경우에 한하여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기간

㈜캡클라우드,
㈜엔트릴게임즈

게임 서비스 운영 및 제공,
이벤트 진행, 고객상담

회원번호, 닉네임, 이름, 생년월일, 성별, 접속 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결제기록, 기기정보, 상담정보
(이메일 주소, 고객이 선택적으로 등록한 정보)

회원탈퇴 시 또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그 외 회사 내부 방침 및 법령에서 정하는 보관기간에 따름)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또는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은 경우 그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치 않은 회원탈퇴 등의 소비자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신청 후 30일간 개인정보를 보관한 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서비스 방문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탈퇴 신청 시 30일 유예기간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서면 상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서비스 내 [회원정보 변경], [회원탈퇴]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조회)∙정정∙삭제∙처리정지∙동의철회 등의 권리를 직접 행사하거나 고객센터(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열람 등을 요구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한 후 지체없이 조치합니다.


(3)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다른 법령에 따라 열람 및 처리정지가 제한되거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이용자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있어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본인의 요청 혹은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외부의 인터넷라인과 직접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관리하는 등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보안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지정 및 개인정보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연 1회 이상 내부관리계획 이행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 열람 등 처리 부서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본인의 실수 혹은 인터넷의 본질적인 위험성으로 인하여 야기되는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3) 물리적 대책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관하는 지역은 보안구역으로 정의하고 비인가자나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인쇄물, 출력물, 수기 기록 등은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 그 내용이나 정보의 유무 확인이 불가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박종환
연락처: corp@cap-cloud.com


[개인정보 관리담당부서]
부서명: 경영관리팀
연락처: corp@cap-cloud.com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spo.go.kr /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 / ☎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kopico.go.kr / ☎ 국번없이 1833-6972)


9.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새로 방문하는 웹사이트에서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한 사항은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사전 고지하겠습니다.


- 시행일자 : 2024년 7월 10일